대수술·레이저 포함

합병 백내장 수술

백내장의 원인

1노인성 백내장

선천성이 아니며 명확한 원인이 없이 후천성으로 수정체에 혼탁이 일어나는 것으로 대부분은 50세이후에 오는 백내장을 노인성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2외상성 백내장

날카로운 상처에 의해 직접, 또는 둔한 상처에 의해 간접으로 수정체낭이 찢어졌을 때 수정체의 혼탁이 시작된 것을 외상성 백내장
이라고 합니다.

3선천 백내장

태어날 때부터 혼탁을 갖고 있는 선천성 백내장이라고 한다. 크기나 위치 또는 밀도에 따라 가벼운 장애에서부터 심한 장애까지
있을 수 있으며, 시력장애를 일으키기도 하고, 일으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4합병성 백내장

심한 눈의 질환으로 오는 합병성 백내장은 삼한 만성 각막염, 홍체모양체염, 녹내장, 망막박리, 유리체의 변성 및 출혈에 의하여
합병되어 발생하는 백내장으로 수술 후 합병된 질환에 따라 안내 감염등 수술 후 문제 발생 빈도가 높고, 시력 회복의 여부도 결정됩니다.
  • 1. 백내장의 정도가 심해져서 하얗게 변한 경우
  • 2. 백내장과 녹내장이 같이 있는 경우